본문 바로가기

일상

비오는날 플레이리스트 상황별 추천

 

 

 

안녕하세요. 어제부터 비가 계속 내리고 있는데요. 비가 내리는 오늘은, 비와 어울리는 노래 추천을 드리고자 합니다.

 

 

 


 

 

비오는날 플레이리스트 : 1. 잔잔한 연주곡을 듣고 싶다면

 


이루마 kiss the rain, 디어클라우드의 My lover, 딕펑스 HIANO를 추천드립니다. 세 곡 다 잔잔한 연주곡으로 비오는 날과 잘 어울리는 노래입니다.


이 중 디어클라우드의 My lover의 경우, 같은 앨범에 수록된 가사가 있는 곡 My dear과 함께 이어서 더 좋습니다.  My dear 역시 비오는 날과 잘어울리는 잔잔한 노래입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
비오는날 플레이리스트 : 2. 가라앉은 기분을 상큼하게(?) 하고싶다면

 

 

비오는 날 유독 무기력함을 느끼시거나 기분이 가라앉아 비오는날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 계실텐데요.


이러한 분들께 산뜻한 느낌의 arcobaleno의 Over the rainbow, 더 클래식의 여우야, 여자친구의 여름비 추천드립니다. 상큼한 멜로디가 여러분의 가라앉는 기분을 한 껏 끌어 올릴 수 있을 것 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비오는날 플레이리스트 : 3. 비오는 날의 설레임을 가지고 싶다면

 

비 오는날, 영화의 한 장면처럼 설레임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께는 비오는 날의 고전적인 노래 이승훈의 비오는 거리와 김건모의 잠못드는 밤 비는 내리고를 추천드립니다.

 

아주 위대한 명곡이다 보니 해당곡을 커버해서 부른 가수들도 많아 여러분의 취향에 맞추어 들어셔도 참 좋으실 것 같습니다. 개인적으로 비오는 거리는 서영은, 잠 못드는 밤 비는 내리고는 아이유가 부른 곡을 좋아합니다.

 

 

 

 


비오는날 플레이리스트 : 4. 감성적인 분위기를 더 깊게 느끼고 싶다면

 

 

감성적인 분위기를 깊게 느끼고 싶은 분들께는  넬의 Standing in the rain과, 영화 원스의  ost 곡인 Glen Hansard & Marketa Irglova의 if you want me를 추천드립니다.


먼저 이 Standing in the rain은 처음부터 계속 이어지는 건반 소리가 특히 매력적인 노래 입니다. 그리고 사실 이 노래를 부른 넬의 노래는 어떤 노래를 대부분 비 와 잘어울립니다.  해당 노래 뿐만 아니라 낙엽의비, blue, 섬, 인어의별도 비 올때 듣기에 더욱 더 좋습니다.

 

그리고 If you want me는 가사만 보면 사랑을 고백하는 노래임에도 불구하고 약간 처절한 느낌이 들어 더 감성이 짙어지는 노래입니다. 영화 속에서 여주인공이 어두운 저녁에 거리를 거닐면서 이 노래를 부르는데 그 때 거리의 어두운 분위기와 비오는날이 비슷해서 비오는날과 더 잘어울리게 느끼져지는지도 모르겠습니다.(Once 안보셨다면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.)

 

 


이렇게 해서 비오는날의 노래를 추천해드렸는데요.

해당 글이 여러분의 비오는 날 기분전환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.

비오는 날에도 항상 행복하세요~!